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인포그래픽 베타 버전)복지관 대외홍보 35년 #2-1988년~1992년 홍보의 중흥기 박재훈 | 17/08/07 17:21 | 388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2팀은 개관 35주년을 맞이하여 대외홍보 35년을 정리하여 복지관 블로그를 소개한 바 있으며, 영상, 사진, 보도 내용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링크, 첨부 형식으로 내용을 채우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흐름을 더욱 쉽게 볼 수 있도록 '대외홍보 35년 인포그래픽'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존 자료를 수집, 정리하여 제작한 35년사 내용을 다시 새로운 형식으로 시도합니다.
표는 시기별로 그 특징을 구분한 글 형식에 맞춰서 제작합니다. -제작 기획홍보실 박재훈 2017
***복지관 블로그에서 표 보기
***복지관 블로그에서 대외홍보 35년 글 보기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대외홍보 35년 중 홍보의 중흥기 표 이미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대외홍보 35년 #2-1988년~1992년 홍보의 중흥기

1982년~1987년 홍보기반조성 / 1988년~1992년 홍보의 중흥기 / 1993년~1996년 인식개선영상 제작과 프로포절의 길 / 1997년~2007년 비디오 시대와 자체 영상 본격 제작 / 2008년~2010년 애플디바이스 체제로 변화 / 2010년~현재 온라인아카이브구축과 자체 콘텐츠 유통의 시대로

1989년 첫 관안내 영상 제작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센터 도움
1989년 ‘엄마, 아빠 할 수 있어’ 제작 *복지관, 청주 갈릴리어린이집,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센터 공동 제작(사진 시사회)
1991년
-2년 동안 순회진단을 장애인 주간에에 동시 진행 -전국 8개 장애인종합복지관 참가
-사회복지사, 의사, 심리상담가, 심리검사자, 직업상담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등으로 구성
-뇌성마비, 지적장애, 언어장애, 청각장애 등에 대해 진단
 “당시 인기를 끌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소개하여 331명이 몰리기도 했습니다. 순회진단이 있던 4월에만 TV 3회, 라디오 10회 등대외홍보 횟수는 27회에 달했습니다.예전에 4~5에 그쳤다고 했을 때 홍보 활동이 얼마나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1992년 개관 10주년 / 1992.12.10 제2회 재활세미나 <2000년대를 향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역할과 기능재정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