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베트남 호치민시 초중고등학교 교장, 부교장 및 교육청 관계자 34명 복지관 방문 박민선 | 17/10/24 17:51 | 241
호치민시 초중고등학교 교장, 부교장, 교육청 관계자 등 34명이 방문하여 강당에서 견학 진행하는 모습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주관하여 호치민시 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부교장, 교육청 관계자 등 34명이 복지관을 방문했습니다.


호치민시는 학교 경영 혁신을 위해 교육훈련부(Department of Education and Training)를 조직하고, 실용적 경험을 통한 지식 향상 및 교육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서울시 내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교 등을 방문하는 일정 가운데 장애 아동의 특수한 욕구 및 지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방문을 희망했습니다.


견학은 먼저,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전체 사업 소개를 통해 장애인복지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시설을 돌아보았습니다.
견학의 주요 목적이었던 장애 아동, 청소년을 위한 방과후 프로그램, 사회적응 프로그램, 장애인 가족 지원 프로그램, 통합지원 프로그램 등 장애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사업은 시설을 돌아본 후 함석홍 기획홍보실장, 유은일 가족지원상담센터장이 견학에 참여하여 질의응답으로 자세히 전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특히 일반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통합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복지관이 갖추고 있는 시설과 환경에 대해서도 감명 깊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견학을 마친 후 참가자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