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지금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2018년 제 1차 옴부즈맨 회의결과 정원준 | 18/04/16 14:10 | 92
☞ ‘옴부즈맨 제도’란?   
고객사랑 옴부즈맨 제도는 복지관에 대하여 깊은 애정을 가진 이용자를 옴부즈맨으로 위촉하여, 복지관 이용과 관련한 제반사항을 이용자의 입장에서 조사, 권고, 건의하여 이를 간편,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제도.


2018년 제1차 모임
일시 : 2018. 4. 3. (10:00-11:00)

참가자  
복 지 관 : 곽재복, 함석홍, 최미영, 이서영, 정원준
옴부즈맨 : 나국본, 김향옥, 문덕란, 이준웅

논의 안건 및 조치사항

◎ 셔틀버스 기사님(615분 셔틀)이 교대 근무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한명의 기사님이 계속해서 운전을 하면 탑승자의 승하차 정보 및 이용자의 특성 등을 잘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대근무를 하다 보니 셔틀버스 이용 시 보호자와 동반하지 않는 아동의 경우 내려야 할 때에 벨을 누르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같은 시간에는 동일한 기사님께서 운전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셔틀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지난해에는 셔틀버스 기사가 경험이 풍부하여 이런 일이 잘 없었는데, 최근에 신입직원으로써 경험이 부족해서 발생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셔틀버스 기사의 교대근무는 코스를 반복해서 운영하다보면 기사가 지루하고 나태해 질 수 있으므로 긴장감을 주기 위함이며, 또한 기사의 휴가 및 출장으로 부득이하게 교대근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으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셔틀버스 기사들은 이용자의 특성 및 운행과 관련하여 자주 소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이 새롭게 바뀌면서 2018년 운영방침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한 해의 사업은 전년도에 수립하여 진행됩니다. 따라서 올해 2018년은 지난해 수립된 사업계획에 기초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내년에는 점차적으로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변화의 바탕에는 서울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 연구한 장애인복지관 기본모형을 기초하고자 합니다. 이에 생애주기별, 아동 및 성인 중심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사회, 이용자, 직원이 함께 협력적인 방향으로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참여를 이끌기 위한 노력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겠습니다. 한걸음 더 도약할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