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직업적응훈련생 ‘당신을 위한 맞춤 훈련’ 시작(권정순재단 지원사업) 박민선 | 18/06/05 15:46 | 9

'당신을 위한 맞춤 훈련'에 참가한 한 훈련생의 카페 실습 모습

직업재활팀은 올해 권정순재단 지원사업으로 직업적응훈련생과 부모의 욕구를 반영한 '당신을 위한 맞춤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당신을 위한 맞춤 훈련’은 직업적응훈련생이 취업을 희망하는 직무와 유사한 직무에 일정 기간 배치되어 직무경험을 쌓으며 훈련생 스스로 취업 희망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직업재활팀은 그동안 직업적응훈련생들의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지만, 월 2~4회 정도로 실습빈도가 적거나 단기 실습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맞춤 훈련은 실제 고용형태의 조건에서 취업 희망 여부를 경험해볼 수 있어 고용 과정이 용이해질 수 있고, 훈련생 및 가족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직업재활팀 보호고용반의 한 훈련생은 카페 자원봉사 경험을 살려 이번 ‘당신을 위한 맞춤 훈련’을 통해 경희대학교 아카피스관 카페에서 실습을 시작했습니다.
이미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실습의 목적은 손님을 대하는 예절과 카페 내 다른 직원들과의 관계 형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한 ‘당신을 위한 맞춤 훈련’, 앞으로 더 많은 직업적응훈련생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