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다양한 교육이 열리는 복지관의 모습입니다. 박민선 | 18/07/27 17:51 | 19
작업치료팀, 감각통합치료 부모교육.
회의실에서 감각통합치료 부모교육이 열린 모습
7월 24일(화), 복지관 회의실에서 감각통합치료 부모교육이 열렸습니다.
매년 작업치료와 관련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작업치료팀은 지난해에는 작업치료를 주제로, 올해는 감각통합치료를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에는 복지관 감각통합치료 대기 중인 아동의 보호자, 현재 서비스 이용 중인 아동의 보호자가 참가했습니다.
이종호 작업치료사는 감각통합치료 이론과 관련 동영상, 그리고 감각통합치료 활동들을 소개하여 감각통합치료에 대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또한 참가한 부모들이 감각통합치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지역사회지원센터, 시민옹호 활동가 양성 교육.
‘2018년 장애인 지역통합 시민옹호활동가 육성 사업’으로 시민옹호 활동가 양성교육이 열린 복지관 강당
복지관 강당에서는 ‘2018년 장애인 지역통합 시민옹호활동가 육성 사업’의 주인공 ‘옹호하는 마음을 나누는 사람들’, 줄여서 ‘옹심이’로 활동하게 될 시민옹호 활동가들을 위한 교육이 열렸습니다. 지난 7월 19일(목), 첫 교육에 이어 두 번째 교육입니다.
성공회대학교 이동석 외래교수가 ‘시민옹호의 원리와 실천’, ‘장애인 인권과 권익옹호’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옹심이’ 사업을 통해 육성된 시민옹호 활동가는 앞으로 장애인이 지역에서 생활하며 겪고 느끼는 인권침해 요소를 발견하고, 지역 내 장애인의 인권 보장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더 많은 시민옹호 활동가의 참여와 양성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 강동구 고덕로 201 / 02-440-5700 / www.seoulrehab.or.kr
설립 : 서울시 | 운영법인 : 푸르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