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뜻 깊은 경험, 봉사활동 박민선 | 18/08/02 17:35 | 14
복지관 교육진단실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 모습

7월 30일(월)~8월 3일(금), 한 주간 작업치료실, 심리운동실, 스누젤렌실, 언어치료실, 조기 특수교육실, 교육진단실 등 복지관 내 주요 서비스실마다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정성 어린 손길이 닿았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53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는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지원센터에서 매년 이맘때 실시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입니다.


지역사회지원센터에서는 복지관 서비스실 곳곳에서 대청소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에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미화에 참여할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했습니다.
53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사전 교육을 받은 후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실에서 하루 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교육진단실에서 봉사활동에 참여중인 선민규(배재고등학교 2학년) 군 모습


“학교 바로 옆에 위치한 복지관이라 봉사활동이 더 의미 있을 것 같아서 지난해에도 신청했고 올해도 신청했어요.
내가 오늘하루 짧은 시간동안 닦고 정리한 이 공간이 앞으로 긴 시간동안 아이들에게 청결한 환경이 되어준다는 것을 생각하면
뿌듯해요. 지금은 학생으로서 해야 할 봉사활동이었지만 어른이 되면 더 많은 시간,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해보고 싶어요.”
- 배재고등학교 2학년 선민규   


더운 날씨에 한 방울, 한 방울 흘린 땀방울로 우리 복지관을 더욱 깨끗한 공간으로 만들어준 53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심리운동실을 청소하는 두 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 강동구 고덕로 201 / 02-440-5700 / www.seoulrehab.or.kr
설립 : 서울시 | 운영법인 : 푸르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