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여러분과 찰떡궁합~ 복지관 이용에 즐거움을 주는 ‘스마일 데이’ 박민선 | 18/10/04 17:39 | 27
로비에서 열린 '스마일 데이' 행사에서 인절미를 만들어 나누는 모습

복지관 이용에 즐거움을 전하고,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복지관 고객사랑추진위원회가 올해 두 번째 고객의 날 ‘스마일 데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월 4일(목)과 5일(금) 이틀간 열리는 ‘스마일 데이’ 행사는 복지관 입구에서 바로 이어지는 로비에서 복지관을 방문하는 이용자, 오고가는 사람들을 맞이하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여러분과 찰떡궁합’
직원과 직업적응훈련생이 함께 인절미를 만드는 모습


달콤하고 고소한 콩고물 향이 가득한 로비.
찰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고소한 콩고물을 묻혀 인절미를 만들었습니다.
직원뿐만 아니라 우리 복지관 직업적응훈련생들이 콩고물 인절미를 만들고 직접 나눠주는 역할에 함께했습니다.
어린이들은 콩고물을 묻히는 작업에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해서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인절미를 만드는 옆 테이블에서는 직원들이 커피, 녹차, 율무차 등 따뜻한 차를 나눴습니다.  


‘소원날개’ 앞에서 즉석사진 촬영
소원날개 앞에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모습


인절미와 차를 나누는 옆 공간에서는 찰칵찰칵 즉석 사진 촬영으로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사진 촬영의 배경은 한 명 한 명의 소원을 담은 깃털로 만들어진 커다란 날개입니다.

‘드럼을 치는 삶’
‘울 엄마 안아프게 해주세요’
‘날씬해지자’
‘항상 널 응원해~ 잘 될꺼야!’


바람을 적어 커다란 소원날개에 붙이고 사진 한 장, 추억 한 장을 남겼습니다. 


소원날개를 만들 깃털(종이)에 소원을 적는 모습
소원을 적은 깃털(종이)를 소원날개에 붙이는 모습

복지관 직원과 이용자가 더욱 가까워지는 날, 그리고 무엇보다 즐겁게 웃는 날.
이번 고객의 날, 스마일데이가 진행된 복지관의 모습입니다.


*고객의 날은 강동구청 지원금으로 진행합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 강동구 고덕로 201 / 02-440-5700 / www.seoulrehab.or.kr
설립 : 서울시 | 운영법인 : 푸르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