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뉴스

복지관 다양한 표정들을 영상, 사진, 글로 전합니다.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장애인복지과정 교육생 복지관 방문 박재훈 | 18/10/18 14:28 | 21
회의실에서 환영인사를 하는 복지관장
2018년 10월 11일(목),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이하 인재개발원) 제2기 장애인복지과정 교육생 17명이 복지관을 찾았습니다. 인재개발원은 시자치구 직원들의 장애인 복지에 대한 기본 마인드를 높이고, 장애인 복지정책과 장애인 복지기관 이해를 배양하기 위해 '장애인복지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방문 교육생들은 우리 복지관 현황과 더불어 현재 장애인복지 환경과 제도의 흐름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곽재복 관장은 환영 인사에서 "이곳은 우리나라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당시 서울시의 의지가 담긴 복지관이다." 말하며 "첫 기관이라는 책무성과 사명을 품고, 복지관 이용자의 행복과 서울시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복지관 프로그램과 서비스실 등에 대한 설명과 라운딩에 이이서 최미영 운영지원실장의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 이해 - 같은 시민으로서 장애인에 대한 지원'이란 주제로 강의가 열렸습니다.
장애인복지시설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하는 운영지원실장
최미영 실장은 "서울시 공무원 여러분에게 우리 복지관의 역할과 장애인 당사자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장애인 당사자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보통의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복지관의 활동도 중요하지만, 서울시도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참가 교육생들은 "나무와 새가 있는 복지관의 환경이 인상 깊었다.", "장애인복지관 역할도 이해하고, 동시에 장애가 있는 시민들을 위한 시의 역할도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며 방문 소감을 남겼습니다.

사진, 글=박재훈(기획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