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지금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2019년 제3차 옴부즈맨 모임 결과 정원준 | 19/07/18 15:25 | 6
☞ ‘옴부즈맨 제도’란?   
고객사랑 옴부즈맨 제도는 복지관에 대하여 깊은 애정을 가진 이용자를 옴부즈맨으로 위촉하여, 복지관 이용과 관련한 제반사항을 이용자의 입장에서 조사, 권고, 건의하여 이를 간편,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제도.


2019년 제3차 모임
일시 : 2019. 7. 2. (10:00-11:00)

참가자  
복 지 관 : 함석홍, 최미영, 이서영, 정원준
옴부즈맨 : 이영기, 장세미, 이유희, 이선미(불참), 김금숙(불참)


논의안건 및 조치 계획


옴부즈맨 위원 : 직업 훈련생들 중 운동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운동을 좋아하진 않아도, 해당 연령대가 에너지가 많은 시기이며, 건강관리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친구들이라 생각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직업훈련생들의 가을 체육대회를 진행을 긍정적으로 고려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직업지원센터) : 먼저 직업적응훈련생에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직업재활팀에서는 직업적응훈련생들의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주간에 요일별로 참여하는 특수체육, 생활체육 동아리, 심리운동 동아리, 훈련실 별 산책 등 정기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훈련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계획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옴부즈맨 위원 : 특수수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앞서 아이가 수영장 적응과 관련한 tes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test 일정을 선생님과 조율하고, 해당일에 test가 진행되었는데, 아이가 큰 수영장이 당황스러웠는지 물에 전혀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몇 년을 기다려 진행된 수업 참가 전 test를 통과하지 못하여 결국에는 재대기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특수수영 대기자들(특히 test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기자들)에게 test의 내용과 준비방법, 통과하지 못하였을 경우의 상황에 대한 설명을 미리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수중재활센터) : 우선 저희센터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건의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발달장애 아동수영의 경우 10명 내외의 대 그룹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럼에 따라 수업시작 전에 사전 전화상담시 말씀해주신 내용과 수영수업에서 평가되어야 될 내용(지시따르기, 물 적응정도, 개인의 특성 등)을 수영수업에 직접 참여하면서 담당교사와 보호자가 함께 진행상황을 보며 평가를 하였습니다. 한번에 결정하는 것은 아니고 보호자와 이야기하여 다시 재평가(Test)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며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평가(Test)에 대한 항목과 평가목적 등을 사전에 고지하지 않아 물의 경험이나 연습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지 못하여 좋은 평가(Test)를 받는데 부족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위원님께서 건의해주신 말씀을 정리하여 평가(Test)시에 불이익이나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센터 운영에 부족함이 있는 부분을 말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욱 노력하는 수중재활센터가 되겠습니다.


다음모임 일정


- 2019. 8. 27.(화), 10:00, 회의실